잠깐 멈추고 돌아볼 여유를 가져보자

오늘은 정말 바쁜 하루였다. 아침부터 밤까지 일정이 채워져 있었고, 한 순간도 쉴 틈이 없었다. 그러나 지금 이 순간, 잠깐 멈추고 돌아볼 여유를 가져보려고 한다. 느긋하게 시간을 내어 오늘의 일정과 느낌을 돌아보고자 하는 것이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많은 일들을 처리해야 했다. 이메일과 메신저를 확인하고, 긴급한 업무들을 먼저 처리했다. 그리고 회의가 이어져서 여러 가지 이슈들을 논의했다. 시간이 빠르게 흘러가고, 점심시간도 줄곧 회의와 업무로 채워져 버렸다. 외출 없이 사무실에서 점심을 해결하고 다시 업무에 몰두했던 것 같다.

오후에는 다른 부서와의 협업을 위해 회의가 예정되어 있었다. 협조가 필요한 일정이라 어쩌면 긴장감이 있는 회의였는데, 다행히 원활하게 의견을 조율하고 합의점을 찾을 수 있었다. 아무래도 여유를 잃고 바빴었기 때문에, 오늘의 회의가 원활했다고 할 수 있다. 회의가 끝나자마자 다음 일정으로 바로 이동해야 했는데, 긴장의 긴장인지 시간을 조금만 내어 잠깐 쉬는 시간을 가져보기로 했다.

그동안 아무렇지 않게 지나친 때나 해야 할 일, 그리고 할 일을 마치고 난 후 바로 다음 일로 달려가는 일상에 지쳐있던 것 같다. 하지만 지금 이 잠시의 여유, 숨 돌릴 수 있는 시간이 너무 귀중하고 소중하게 느껴진다. 일상에서 조금만 멈추고 돌아봐도 우리 주변에는 정말로 아름다운 것들이 많이 있는데, 그런 것들을 너무나도 소홀히 여기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늘의 하루는 똑같은 반복되는 일과의 연속이었다. 정말 힘들고 바쁘기만 했다. 하지만 이제 돌아보니, 사소한 것에도 기뻐하는 순간도 있었고, 도움을 주고받는 과정에서 감사함을 느낄 수도 있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의 대화에서 웃음도 나왔다. 그리고 바라보고 있는 풍경, 작은 꽃 한 송이까지도 감사한 마음으로 바라볼 수 있었다.

잠깐 멈추고 돌아볼 여유를 가진 이 순간이 참으로 힐링이 되었다. 오늘의 느낌과 감사한 마음을 기억하며, 앞으로도 일상의 소중함을 잊지 않고 살아가야겠다는 다짐을 다지게 된다. 바쁜 일상에 휩쓸려 우리는 가끔 자연스럽게 소중한 것들을 잃어버리곤 하는데, 정말 어떤 시간을 가지고 멈추고 돌아보는 여유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오늘 다시 한 번 느낀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