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렬한 추위 속에서 느껴지는 따뜻함

오늘은 정말로 겨울의 한복판이다. 강렬한 추위가 곳곳에서 느껴지는데, 그런 추위 속에서 느껴지는 따뜻함이 있다.

아침에 일어나서 창문을 열고 바깥을 바라보니 얼어붙는 듯한 풍경이 펼쳐져 있었다. 눈이 하얗게 쌓인 동네 풍경이 정말이지 아름다웠다. 그런데도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따뜻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놀라웠다.

나는 겨울에는 항상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줄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내어 실행한다. 그래서 오늘도 출근하기 전에 따뜻한 옷을 입고, 목에는 머플러를 감았다. 그리고 손도 항상 잘 따뜻하게 해주기 위해 핸드워머를 꼭 챙겨둔다. 출근길에는 따뜻한 차를 마시면서 몸도 마음도 따뜻하게 도착했다.

오늘은 회사에서 소박한 더운 음식의 커피와 식빵을 마시며 아침을 보냈다. 이렇게 따뜻한 식사를 함께 하는 동료들과의 대화는 정말로 좋은 시간이다. 추운 날씨에는 어떤 음식을 먹든지 따뜻함이 느껴지지만, 동료들과 함께 먹는 식사는 더욱 따뜻한 기분이 든다.

오늘은 회의가 연이어 있어서 바쁘게 보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동료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며 담배 한 대도 피우지 않았다. 그저 함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것만으로도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다.

퇴근길은 예상대로 추운 날씨였기 때문에 더욱 더 꼼꼼하게 추위를 막기 위해 준비를 했다. 외투에 단추를 꼭 꿰매고, 손에 핸드워머를 다시 착용했다. 그리고 집에 도착해서는 따뜻한 차를 타마시며 몸을 따뜻하게 풀어주었다. 추운 날씨에는 집에서 편안하게 보내는 시간이 정말로 소중하다.

오늘 하루가 어떻게 지나갔을까? 추운 날씨 속에서 따뜻한 감정을 가지고 있으니 내 마음도 따뜻했을 것이다. 겨울은 추울지라도, 항상 따뜻함을 찾아내는 습관을 가지고 살아가야 한다. 추운 날씨에도 따뜻함을 느끼며 하루를 보낸 오늘, 나는 정말로 행복한 사람이다.

Leave a Comment